example(사례) 관리를위한네트워크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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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30 0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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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는 개인 수준에서의 네트워크, 실무 담당자 수준에서의 네트워크, 단체 및 기관 수준에서의 네트워크, 그리고 제도 및 정책 수준에서의 네트워크로 구분되기도 한다.
기관 간 연계, 즉 네트워킹은 클라이언트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최선의 수준에서 최적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연계가 강화되면 클라이언트의 서비스선택 대안이 늘어나게 된다 또한 서비스 제공 기관 간의 유대를 증진시키며 서비스 질, 다양성을 향상시킨다. 사회복지현장의 네트워크는 단체 및 기관 수준에서의 네트워크로서 公式(공식)적 의미를 가친 것으로 볼 수 있다 따라서 기관 간 사업의 연계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사업의 效果(효과)성은 기관 간 협력 정도에 의존할 수밖에 없다.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과정은 7단계로 구분하여 說明(설명) 할 수 있다 이 과정은 전…(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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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tance(사례)관리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목차
instance(사례)관리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Ⅰ. 目標(목표) 설정
Ⅱ. 성원 찾기
Ⅲ. 설득
Ⅳ. 연계
Ⅴ. 유지
Ⅵ. 활용
Ⅶ. 평가
instance(사례)관리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네트워크는 인간관계에 있어서 그물망 조직, 혹은 2개 이상의 행정조직을 연계, 협동시키는 활동망이라는 의미로 사용되며, 조직 상호 간의 서비스조정으로 서비스 전달에서의 효율성을 증대하여 效果(효과)적으로 사업을 전개하기 위한 것으로 정보 교환, 업부 제휴, 협력 등의 수준에서 직 · 간접적 상호 작용이 이루어진다. 따라서 네트워크를 구축하기에 앞서 기관 간에 충분한 논의를 거쳐 다른 어떤 업무보다 연계 업무를 우선적으로 수행하여야 한다. 네트워크가 서로 간의 신뢰를 기반으로 하는 상호 의존적 협력관계를 의미하는 것이라면 이러한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고 존속하는 데 힘, 影響(영향)력, 친분 관계, 지도력, 의사소통, 대인관계 등이 影響(영향)을 미친다.
네트워크는 네트워크의 key point(핵심) 행위자를 중심으로 다른 구성원을 접촉할 수 있는 접근성, 네트워크 참여자 간 친밀도, 접촉 정도, 지속성 등을 중심으로 效果(효과)성을 파악할 수 있다 하지만 네트워크를 구축하더라도 체계적 협력 방법의 부족, 사업에 대한 정보 부족, 공동 목적에 대한 합의 부족 등의 이유 때문에 效果(효과)를 거두기는 어렵다.
네트워크 구축은 여러 가지의 조건에 따라 많은 影響(영향)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