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航空(항공) ,航空(항공) 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8 06:08
본문
Download : 대한항공,항공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hwp
항공기 운항…(skip)






Download : 대한항공,항공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hwp( 61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대한航空(항공) ,航空(항공) 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
대한항공,항공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경영경제,레포트
대한航空(항공) ,航空(항공) 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
다.
그림 1 경제성장율과 항공수요 증감율 추이
그림2를 통해 경제성장율이 국내 항공운송 수요에 미치는 effect을 살펴보면, 경제성장율이 1% 증가할 경우 여객수요와 화물수요는 각각 경제성장율 변동치에 상회하는 2.5%, 2.2%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수요特性으로 인해 경기변동에 따른 사업위험 확대 가능성이 낮다.
대한항공,항공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 , 대한항공,항공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경영경제레포트 , 대한항공 항공산업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대한항공
1. 기업의 特性과 수익모델 analysis(분석)
항공운송산업은 일반 제조업에 비해 영업실적의 변동성이 크게 나타난다. 또한, 경제성장율의 분포가 여객수요 변동에 비해 화물수요 변동에서 낮게 나타나고 있는데, 이는 화물수요의 경우 내수경기보다 미국, EU 등 주요 항공화물 수입국의 경기변동 effect을 더 크게 받기 때문일것이다
하지만 휴가철에는 여객수요가 집중되지만 화물수요는 4사분기가 계절적 성수기이므로 화물운송 매칠비중이 클경우에는 계절성에 따른 단기적인 실적변동위험을 상쇄하는 결과 가 있따 또한, 내수경기의 effect을 크게 받는 여객수요와 달리 화물수요의 경우 수입국의 경기변동에 민감하게 reaction 하고 있어 수요特性 差別화에 따른 사업다각화 결과 도 존재한다.
2) 유가변동의 effect
항공사의 영업비용 구조는 연료유류비의 비중이 가장 크게 나타나고 있으며, 변동성의 크기도 가장 크다. 항공운송수요가 경재활동에 의한 파생적 수요의 성격을 지니고 있고 감가상각비, 항공기 임차료 등 항공기 관련 비용이 고정적 성격을 지니고 있어 고정적 성격의 비용이 영업비용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기 때문일것이다 또한, 환율, 유가 등 통제 불가능한 대외변수도 민감한 effect을 미친다.
1) 경기변동의 effect
항공운송수요는 관광 및 비즈니스 등 경제활동 광정에서 발생하는 중간재수요의 성격을 지니고 있으며, 타 운송수단 대비 고가의 운임으로 인해 수요의 소득탄력성이 높은 特性을 지나고 있따 이러한 수요 特性으로 인하여 한공운송산업은 경제성장과 함께 추세적인 성장세를 보여왔으나, 단기적으로는 경기변도의 effect을 받아 영업실적이 민감한 변동을 보여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