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讀後感] `의관에서 패션으로`, `근대적 시간의 등장` 讀後感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14:19
본문
Download : 의관근대.hwp
-이 얼마나 놀라운 생각들인가? 시간이라는 보이지 않는 탐구대상을 이렇게 해석한다는 점이 너무 놀랍다. 바로 `개근상`이 그것이다.- 또 그런 포상에 반하여 체벌 역시 오늘날엔 시간으로 이루어진다. 그러므로 시간을 양적으로 측정(measurement)(?)할 수 있게 된 것이다.
Download : 의관근대.hwp( 47 )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讀後感] `의관에서 패션으로`, `근대적 시간의 등장` 讀後感
전통시대에는 시간에 대한 절대적인 무관심에 빠져 있었던 것에 반해 오늘날은 거의 시간에 얽매여 살고 있따 옛날에는 시간은 돌고 도는 것이었지만 오늘날의 시간은 한 번 쏘면 돌아올 수 없는 화살과도 같은 것이다. 이 작가의 글처럼 시간의 歷史(역사)는 곧 권력의 歷史(역사)인 것이다.
순서
다. 한 번 가버리면 돌아오지 않는 개인의 시간을 압수하여 국가의 시간에 강제적으로 소속시켜 버리는 것이다. 그러나 오늘날의 시간은 동질적이다. 이러한 근대적 시간의 등장에 많은 도움을 준 것은 다름 아닌 학교와 공장이었다. 나 역시 많은 개근상을 받아 왔지만 개근상에 대한 깊은 의미는 그다지 생각해 본적이 없는데 반해 이 글의 저자는 이러한 의미로 풀이하고 있다는 사실이 경이(?)로웠다. 전통시대의 시간에는 질적인 차이가 있었다.
`의관에서 패션으로`, `근대적 시간의 등장`이라는 는 두 권의 책을 읽고 난 후의 생각을, 하나의 글로 정리한 것입니다. -이 부분을 읽으면서 많은 생각이 들었다. 계획되어진 시간표에 따라 움직이도록 가르치면서 근대적 사회가 요구하는 시간리듬과 시간의식을 각인시킨 것이다. 전통시대의 순환적 시간관념에 배치되는 직선적 시간관념의 등장에 따라 시간에 대한 많은 사항들이 변하게 된다된다.- 즉 우리는 근대적 시간의식과 시간리듬, 시간규율의 등장으로 인해 우리가 보이지 않는 권력에 지배당하고 있음을 느낀다.
의관에서 패션으로, 근대적 시간의 등장, 의관, 패션, 근대, 독후감
설명





`의관에서 패션으로`, `근대적 시간의 등장`이라는 는 두 권의 책을 읽고나서 난 후의 생각을, 하나의 글로 요약한 것입니다. 그 뿐만 아니라 그러한 시간리듬과 시간의식을 잘 지키는 이들에겐 포상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