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관의고객중심marke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8 19:15
본문
Download : 의료기관의고객중심마케팅.hwp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설명
의료기관의고객중심marketing
증설이 대폭 늘어나면서, 의료기관에도 고객인 환자들을 서로 유치하려는
경쟁이 치열하게 되었다. 과거의 의료서비스 시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현상…(skip)
의료기관의고객중심marketing






의료기관의고객중심마케팅의료기관의고객중심마케팅 , 의료기관의고객중심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의료기관의고객중심마케팅.hwp( 15 )
의료기관의고객중심marketing
다. 과거 의사들의 공급이 부족했던 시대와 달리 지금
은 연 3,000명 정도의 의대 졸업생들이 전국에서 배출되고 따라서 과거처럼
병원만 개업하면 저절로 고객이 찾아오는 시대는 지났다. 최근에는 병원문을
닫고 종합병원의 월급의사로 옮기는 개업의가 늘어나고 있으며, 중소병원의
경우 경영이 어려워 폐업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따
이처럼 의료시장에서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이제는 의사들이 과거의 의사
중심의 사고에서 벗어나 환자들을 의료서비스의 구매자인 고객으로 인식하
고 고객만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지 않으면, 성장은 커녕 생존조차 어려워
지고 있따 그 결과 최근에는 병원을 찾는 환자들의 의료서비스에 대한 만족
도를 높이기 위하여, 고객관리 노력을 하는 병원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따 예
를 들어, 대기하는 시간에 고객카드를 작성하게 하여 차후 고객들의 생일 또
는 결혼기념일에 축하카드를 보낸다든지, 예약진료제를 도입하여 고객들의
대기시간을 줄인다든지 하는 것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