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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과 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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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0 2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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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과학자들의 시간定義(정이) 은 신학의 것과는 사뭇 다르다.( 탈레스 ,밀레토스섬 출생. 에게해를 중심으로 철학발전. 처음으로 자연계를 analysis하였음. 있다가 없어지는 것들을 보고 물질세계에 있어서의 기본요소를 물과 불로 규정하고, atom 의 定義(정이) 을 생각해내었다. 누가 묻지 않을때엔 아는줄 알았는데, 누가 물으니 모르겠다.
사람은 두가지 범주에 지배되는 것을 알았다. 증명의 대상이 될 수 없으…(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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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신학 개론으로 `시간과 영원`이라는 title으로 그에 대한 의문을 요약해 본 글입니다. 영원을 생각하지 않고는 시간을 말할 수 없다. 인간의 속도보다 빠른 것을 다룰때에는 인간의 시간定義(정이) 을 적용할 수 없다고 한다.
성경에 조직적으로 시간에 대해 설명(說明)한 곳은 없으나, 태초에 로 처음 하고 있따 창조전에 시간이 있지 않았을까? 하나님도 시간안에 존재하지 않았을까? 그러나 이것은 하나님이 하신일을 인간적이 定義(정이) 으로 표현하다 보니 태초에 라고 하지 않았을까? 아우구스티누스는 하나님이 시간과 함께 천지를 창조하였다고 보고 있따

시간의 문제의 신학화
Confession에서 “과거가 현재에서 멀어져가는것인지 현재가 과거를 추방하는 것인지, future(미래)가 현재를 추방하는 것인지 모르겠다. 시간은 현재뿐이다.”라고 하였다.시간과영원 , 시간과 영원인문사회레포트 ,

다. 옛날에도 있고, 지금도 있는 것, 즉 중단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지역적 제한定義(정이) 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 우리는 시간과 공간이라는 제약조건에 의해 산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영원도 마찬가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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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사회,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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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시간과 영원
사람은 의식이전에 규정하지는 못했어도 아침과 저녁, 젊음과 늙음사이에 어떤 지배定義(정이) 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 시간과 공간 ) 사람은 이 두가지를 극복하지 못하며 철학은 이 두가지를 극복하려는 인간적인 노력이다. 철학은 theory(이론)적으로 analysis하는 작업인데, 2500여년전에 서양철학이 처음 되었다.

조직신학 개론으로 `시간과 영원`이라는 제목으로 그에 대한 의문을 정리해 본 글입니다. 과거로서의 현재, 현재의현재, future(미래)의 현재. 그 후에 이 문제에 마주향하여 많은 철학자들의 설명(說明)을 시도하였지만, 아우구스티누스의 결론 까지밖에는 오지 못하였다.철학이라는 것은 객관적인 定義(정이) 을 논리적으로 analysis하여 주관적으로 받아들이는 작업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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