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광고에 관한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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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7 2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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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상파 방송의 경우
가. 방송program 광고시간은 방송program시간(방송program 광고시간을 포함한다. 현재 우리나라의 지상파에서의 광고는 program 전후에만 허용된 블록광고형태로 이루어지고 있다 중간광고는 이렇게 program 전후의 광고시간을 줄이는 대신, 줄여진 광고 분량만큼 program 사이에서 광고방송을 하는 형태를 말한다.
다.) 의 시간과 횟수는 방송매체 별로 다음 각 호의 기준에 의한다.
1. 중간광고의 의미
일반적으로 외국 TV에서 보듯이 program 중간에 삽입하는 광고를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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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중간광고의 의미를 여러 방면에서 살펴보고 이를 통해 본 현재 국내의 중간광고형태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고 개선안을 마련해보았습니다. 다만 운동경기, 文化, 예술행사 등 그 중간에 휴식 또는 준비시간이 있는 방송program을 송신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의 100분의 10을 초과 할 수 없다.
2. 방송법 시행령 내에서의 중간광고의 定義(정의)
◔ 방송법 시행령 제 59조(방송광고)
①법 제 73조 제 2항의 규정에 의한 방소광고(공익광고를 제외한다.
나. 방송program을 중단하는 중간광고는 이를 할 수 없다. 방송program과 방송program 사이의 토막광고 횟수는 라디오 방송에 있어서는 매 시간 4회 이내 매회 4건 이내로, 텔레비전방송에 있어서는 매시간 2회 이내…(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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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광고에 관한 보고서
광고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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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광고의 의미를 여러 방면에서 살펴보고 이를 통해 본 현재 국내의 중간광고형태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고 改善안을 마련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