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와 학부모와의 관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1 20:58본문
Download : 교사와 학부모와의 관계.hwp
그 동안 학부모는 학교 사회의 외곽을 이루는 집단으로 생각되어 왔으나 점차 학교교육의 필수적인 environment(환경) 요인으로서 그 중요성이 더해가고 있다 학부모는 학생들과 직접적으로 떼 놓을 수 없는 깊은 관계를 통해서 학교교육을 지원하고 교육의 성과를 평가하는 등 학교교육과 부단히 교류하고 있다 따라서 학부모는 교육 效果(효과)를 높이기 위한 인적 교육environment(환경) 의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며, 많은 심리학자들도 인간형성이 일차적으로 가정 environment(환경) 의 effect(영향) , 특히 학부모 자신의 태도와 가치관이 자녀의 학업성취, 성격형성, 학습태도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결정적인 요인이 된다고 하였다.
교사의 기본적인 역할이 가르치는 일, 사회화를 돕는 일, 평가하는 일, 그리고 생활지도를 하는 일이라고 볼 때, 교사와 학부모와의 관계는 우호적이고 협조적이어야 만이 교육적 效果(효과)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부모와 자녀 관계는 특수적이며, 교사와 아동과의 관계는 보편적이다.교사와 학부모와의 관계에 대해서교사와학부모와의관계 , 교사와 학부모와의 관계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교사와 학부모와의 관계






교사와학부모와의관계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교사와 학부모와의 관계.hwp( 46 )
교사와 학부모와의 관계에 대하여
순서
Ⅱ용어 說明(설명)
1.교사와 학부모와의 관계
시대의 alteration(변화) 에 맞추어 학교교육의 alteration(변화) 와 학부모 역할의 alteration(변화) 가 요구되고 있다 부모의 관여 없이 학교 단독으로 소기의 교육성과를 거둘 수 없고 부모의 요구에만 맞추는 학교교육도 있을 수 없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교사와 학부모와의 관계를 보면 조화와 선의보다는 불신과 불화로 특징 지워진다. 더 나아가 학부모와 교사는 아동의 성공에 대하여는 서로 칭찬을 들으려 하며, 아동의 실패에 마주향하여 는 상대를 비난하려는 경향이 있다 학부모와 교사간의 갈등을 해소하고 보다 응집력 있는 관계의 형성을 위해서 의사소통을 증가시킬 필요가 있다
ex) 교사와 학부모간의 인간관계
·학부모의 잦은 학교 방문 - 많은 교사가 불만족스러워함
·학부모가 교사를 대하는 태도 - 불만…(투비컨티뉴드 )
다.
부모와 교사의 갈등은 부모와 교사가 맺고 있는 관계가 다르기 때문에 생긴다. 학부모와 교사의 협동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원만한 관계형성이 필요하다. 따라서 학교교육에는 가정과 부모의 적극적인 관심으로 일치된 협력체제가 유지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