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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제도권 인권교육 실태analysis을 통한 학교인권교육의 가능성과 한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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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3 14: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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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제도권 인권교육 실태analysis을 통한 학교인권교육의 가능성과 한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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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와 더불어 학교인권교육의 가능성과 한계에 대하여 논의하며 이를 통하여 학교인권교육의 방향성 정립에도 기여하고자 한다. 즉, 국내에서 인권교육을 나름대로 실시하고 있는 비제도권 단체, 즉 인권단체의 인권교육 프로그램(program]) 에 대한 現況分析(분석)은 학교인권교육의 방향설정에 많은 시사점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된다. 인권단체의 인권교육이 성공적으로 잘 이루어질 수 있었던 것은 인권교육의 대상자들 자신에게 반드시 필요한 영역이…(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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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제도권인권교육실태analysis을통한학교인권교육의가능성과한계
레포트/기타
본 연구에서는 현재 시행 중인 대표적인 인권교육 관련 단체들에 의한 인권교육 실태을 비교, analysis하여 그 시사점을 찾고 학교인권교육의 방향에 대한 기준을 제시하는 것을 연구의 목표(goal)로 한다. 이와 더불어 학교인권교육의 가능성과 한계에 대하여 논의하며 이를 통하여 학교인권교육의 방향성 정립에도 기여하고자 한다. 인권단체에서 실시되는 대부분의 인권교육은 특정 집단, 소수자, 사회적 약자 등에 대하여 실시되어 왔다.


,기타,레포트




본 연구에서는 현재 시행 중인 대표적인 인권교육 관련 단체들에 의한 인권교육 현황을 비교, 분석하여 그 시사점을 찾고 학교인권교육의 방향에 대한 기준을 제시하는 것을 연구의 목표로 한다.
연구의 결과, 가장 중요한 시사점은 학교인권교육의 도입 시, 인권교육의 방향성과 목적이 분명하게 설정되어야 한다는 점이다.
본 연구는 인권단체, 즉 비제도권 인권교육의 現況을 分析(분석)하여 공교육에서의 인권교육 즉, 학교인권교육의 가능성과 한계를 分析(분석), 이를 통하여 학교인권교육의 방향성 정립에 기여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순서



Ⅰ. 서 론
Ⅱ. 理論(이론)적 고찰
1. 인권과 인권교육
2. 인권교육 연구동향
Ⅲ. 비제도권 인권교육 現況 分析(분석)
1. 인권교육 現況
2. 비제도권 인권교육의 現況 및 특징
3. 비제도권 인권교육 논의
Ⅴ. 요약 및 conclusion(결론)



인권교육이 공교육으로 자리 잡기 위해서는 보다 체계적인 연구가 필요한데, 이러한 연구에 선행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현재 시행되고 있는 비제도권에서의 인권교육의 現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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