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를 넘어 할인점의 리더를 꿈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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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1 05:3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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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한국의 유통시장의 분석과 그에따른 홈플러스의 전략과 해결Task 에 상대하여 쓴 글입니다. 99년도 합작투자로 스타트해 비교적 뒤늦게 할인점 시장에 진출한 외국계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단시간 내에 유통업계 2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테스코 만의 독특한 현지화 전술과 통합화 전술이 성공했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테스코가 들어오기 1년 전 우리나라에 진출해서 할인점 업계를 긴장시켰던 세계적인 기업인 월마트가 그 명성에 못 미치는 부진한 성과를 내고 있는 것과는 좋은 대비가 되어 더욱 그 성공이 주목을 끌고 있따 우리는 월마트와 비교되는 테스코의 현지화 전술과 통합화 전술에 초점을 맞추어 그 배경과 성공 Cause 을 자세히 analysis(분석) 해보고자 한다.hwp( 35 )
다.삼성홈플러스_0906 , 이마트를 넘어 할인점의 리더를 꿈꾼다.
삼성홈플러스_0906
순서
한국의 유통시장의 분석과 그에따른 홈플러스의 전략과 해결과제에 대해서 쓴 글입니다. 테스코는 한국으로 독자적인 진출을 하기보다 삼성과의 적극적인 합작투자(J/V)을 통해 한국에서의 기반을 확고히 했고, 그 후 다른 외국계 유통기업과는 差別화되는 현지화 전술과 글로벌 스탠다드로 물류시스템을 통합하는 표준화 전술을 적절하게 조화시켜서 진출 이래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고 볼 수 있따
1. 합작 투자(Joint Venture)
테스코가 한국 유통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해서 진출 초기부터 적극적인 시장 공략에 나설 수 있었던 Cause 은 바로 삼성과의 합작 투자(J/V) 때문이었다.
I. 사례(instance) 선정 배경
- 도입
- 영국 테스코사의 한국 진출이 갖는 시사점
Ⅱ. 회사 intro
Ⅲ. 외부 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 유통 시장 analysis(분석)
- 할인점 업계 현재상황 analysis(분석)
- 경쟁사 analysis(분석)
Ⅳ. 내부 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 전술 1 : 현지화 전술
- 전술 2 : 통합화 전술
- 자원 및 역량
Ⅴ. 앞으로의 해결 과제(problem)
ⅤI. Reference List
도입
2002년 할인점 업계 2위 달성, 2년 5개월 만에 연매출 1조원 달성, `Glocalization`이라는 신조어 도입, 유통업계에 ‘Value store’의 槪念 도입. 모두 삼성 테스코가 이룬 업적들이다.
레포트/인문사회
이마트를 넘어 할인점의 리더를 꿈꾼다. 보통 해외 다국적 기업이 현지 기업과 인수 합병이나 J/V를 추진할 경우 기업규모가 대상기업간의 합 또는 그 이상으로 확대됨으로써 구매력, 지역커버리지, 머천다이징 능력, 자금력 등이 제고되고 유통기업의 성장 및 경쟁기반을 신속하게 강화할 수 있는 역량이 생기게 된다 특히, 합작투자를 하는 기업이 서로 중복되지 않는 지역을 기반으로 성장해왔다면…(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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